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용요금 주차정보 총정리


오늘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용요금 주차정보 총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

지난 주말 즉흥적으로 떠나게 된 여수~ ㅎㅎ
딱 1년전에는 1박2일로 갔었을때도 너무나도 즐거운 여행이었지만 이번 여행도 대만족!!

전주에서 약 2시간이면 갈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점심먹고 탁트인 바다구경하고 오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출발하였는데요
이번에는 당일치기 반나절만의 여행이었지만 너무나도 알차고 낭만넘치는 여수 가족 여행 추억을 쌓았답니다 ^^

​너무나도 기억에 남은 추억이라 당일치기로 와도 즐길수 있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을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


1. 여수 해상케이블카 (자산)

주소 : 전남 여수시 자산4길 39
주차정보 : 전용 주차장이 있기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용요금이 있지만 엄청나게 저렴했기에 주차요금 부담 없습니다 ^^
이용요금 : 일반케이블카 왕복 성인 :17,000원 / 소인 12,000원
일반케이블카 편도 성인 : 14,000원 / 소인 9,000원
크리스탈 케이블카 왕복 성인 : 24,000원 / 19,000원
크리스탈 케이블카 편도 성인 : 19,000원 / 14,000원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첫번째, 해상케이블카 체험입니다 ^^
돌산대교를 중심으로 자산과 돌산을 오고가는 여수 해상케이블카인데요


저희 가족은 자산해상케이블카 매표소로 갔습니다.
돌산케이블카 탑승장소는 오동도 바로 옆이고, 주차장도 굉장히 넓답니다

작년에 갔을 때 돌산케이블카는 관광지가 모여 있다보니 사람이 너무 많아 줄이 너무 길어서 이번에는 자산케이블카로 갔는데요
여행시즌이 아니라 그런지 웨이팅 줄이 없어서 좋았어요 ^^

 매표소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셔도되고 바로 왼편에 무인티켓발매기가 있어서 셀프로 티켓예매도 가능합니다 ^^
저희 가족은 키오스크로 크리스탈 케이블카 예매완료!

 대기줄이 없어서 바로 케이블카 탑승하러 고고!!

탑승하기 전 너무나 고소하고 담백한 냄새가 솔솔~~~
여수 하면 이순신 거북선이자나요~ 거부기빵을 판해하고 있었답니다 ㅎㅎ
이런건 디저트로 꼭 먹어봐야죠~~ ㅎㅎ


그래서 저희는 반반으로 돼지빵과 거부기빵을 구입!!
거부기빵은 쌀100%로 만든 빵이었는데 속에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지만 바삭함과 속은 촉촉 부드러운 맛이 일품~
그리고 돼지빵은 속에 슈크림이 들어 있었답니다~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첫번째, 케이블카에서 크리스탈케이블카는 이렇게 케이블카 바닥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바닥이 보인답니다~
완전 스릴 만점!!!
  


케이블카 꿀팁 하나 알려드리면 해질때 쯤 탑승하면 멀리 돌산대교와 여수 해안가 마을이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 뷰를 감상할수 있답니다 ^^

 


​작년 10월에 방문했을때 약 6시쯤 탑숭해서 멋진 노을을 감상할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오후 4시쯤 방문하여 노을은 보지 못했지만 멀리 유럽의 노르웨이 바다마을을 보는 듯한 기분이~~~ ^^
아기자기하면서 정감있는 ~~  꼭 여수 가볼만한곳 중 하나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여수 하멜등대! 
이곳에서 노을질때 사진 꼭 남기시길~~~
완전 인생샷 나옵니다 ㅎㅎ
저희 가족처럼 가족사진으로도 좋지만 젊은 연인 데이트 인생샷 포토존으로 완전 굿!!
사진은 뒤에서 다시한번 설명드리께요~ ^^


멀리 케이블카가 도착할때 쯤 반대편 돌산케이블카 가 보였어요~
그리고 그 뒤로 동백꽃으로 너무나 유명한 오동도~~~


제가 방문한 날 날씨가 너무 좋아 푸르른 하늘에~ 초록빛 오동도가 한폭의 그림같아 보였어요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첫번째 해상케이블카 꼭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2. 여수 오동도 (Feat. 동백열차 이용요금, 시간표)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주차정보 : 여수 돌산케이블카 주차장에 주차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
이용요금 : 편도 요금 성인 1,000원 / 학생 500원 (초등~대학생)
65세 이상 성인 : 500원 / 여수시민 500원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두번째, 오동도 입니다!
​돌산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내려서 오동도를 방문하기로 했어요~
케이블카 왕복 탑승권 예매시 3시간 이내에만 탑승하면 반대편으로 다시 돌아갈수 있습니다 ^^

 

 여수 오동도 무료이용이기에 걸어서 가도 되지만 한낮에 걸어가기에는 아직 뜨겁기에 저희 가족은 동백열차를 탑승하고 가기로 결정!

작년에 방문했을 때는 오동도 앞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해서 자전거를 타고 갔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백열차를 타보기로 했어요 ^^
요금이 너무나도 저렴하기에 부담없이 타면 되는데요
단 동백열차 운행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확인하고 예매하시길~~


여수 오동도 동백열차 티켓은 이렇게 키오스크로 발행합니다
현금전용 키오스크와  카드전용 키오스크가 있으니 선택해서 발매하시면 됩니다 ^^

​저희는 4시30분 열차를 예매하고 동백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딸과 함께 길거리 먹거리인 번데기 한컵 구입 ㅎㅎㅎ
짭조름한 번데기를 먹으며 멀리 바닷가도 감상하고 오고가는 배들도 감상하고~~


​ 

조금 기다리니 바로 열차가 와서 탑승하였답니다~
열차는 창문이 다 열려있어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며 약 5분~ 8분정도 가면 오동도에 도착!!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두번째 오동도 동백열차 여기서 꿀팁~ 돌아올때도 여수 오동도 동백열차를 타고 오시려면 인원이 다 차면 티켓발매가 안되니, 오동도에 도착하면 미리 예매부터 해놓으시길~~ ^^


동백열차에서 내려 시원한 음악분수를 감상하구요~
오늘같이 햇볕이 좋은 날은 음악분수에서 무지개를 볼수 있는 써비스까지~~ ㅎㅎㅎ
이번에도 오동도에서 가족사진 인증샷~~ ^^

 

그리고 다음 열차 5시 15분 열차를 타고 나가야하기에 똑같이 키오스크에서 예매부터 한 뒤 오동도 산책을 했답니다 ^^
이쁜 나비도 감상하고~ 

또 산책로에는 부부나무가 있었어요~
정말 부부처럼 굵은 나무와 가느다란 나무 기둥이 똑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게 부부처럼 보였답니다~ ^^
이곳에서 사진찍는 부부들 많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오동도 산책로는 동백나무가 우거져 있어서 모든 길이 다 그늘길에~ 
나무향 풀잎향으로 가득차서 걷는 내내 힐링~~


그리고  좀더 안쪽으로 걸어가면 갯바위가 나옵니다~
여수 오동도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바닷바람이 에어컨 바라 저리가라 할정도로 상쾌~ 속이 뻥 뚫리는 느낌~~ ^^
이렇게 여수 오동도 산책을 마친뒤 동백열차 시간이 다되어 쭈쭈바 하나씩 먹으며 탑승~ ^^

다시 돌산 케이블카로 이동하여 처음 탑승했던 자산케이블카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두번째 오동도는 돌아가는 길에 해가 뉘엿뉘였 지고 있어서 또 한번 아름다운 풍경으로 힐링~~~ ^^
저는 시내에서 살아서 그런지 이런 바다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경험 힐링되더라구요 ^^

자산케이블카 탑승장에 도착하여 차를 끌고 이제 여수낭만포차거리로 고고~~
​​

 

 

 

 

 


3. 여수 낭만포차거리 - 하멜등대, 주차장, 먹거리 소개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46
주차정보 : 정확한 이용요금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저는 오후 6시~오후 8시 30분까지 머물렀는데 주차요금 1600원 나왔습니다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세번째!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낭만포차거리 주차장 정보​를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종포해양공원 공영주차장이 신설되어 이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곳을 방문하실 땐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금방 주차장이 만차되어 버리기에 숙소에 주차를 하고 택시나 버스를 타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다행히 안쪽 구석에 주차자리가 하나 있어서 주차완료!!
그리고 여수 낭만포차거리를 구경했어요~
여수의 유명한 하멜등대 바로 옆에 있으니 음식이나 술한잔 하기 전 하멜등대 산책하고 식사하러 가시면 좋을 듯 ^^

마침 노을이 너무 이쁘게 지고 있어서 하멜등대에서 인증샷~~~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세번째 여수 하멜등대 멀리 빨간색 하멜등대와 석양의 조화~ 너무나도 이쁜 가족사진 ^^
 
이쁜사진도 찍었고 이제 슬슬 저녁시간이라 배가고파 오니 식사하기전 포차거리를 구경했어요~ ^^
빨간색 포차지붕아래 너무나도 많은 포장마차 가게가 있었는데요 
오후 6시밖에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사람들이 자리에 앉아서 술과 음식을 즐기고 있었어요 ㅎㅎㅎ
역시 여수 낭만포차거리 핫플레이스는 달라도 뭐가 다르네요 ㅎㅎㅎ


저희 가족은 금빛바다 가게로 입장!
이가게가 좋았던 점은 바로 옆 버스킹 장소 옆이라  술과 음식을 즐기며 버스킹 노래도 들을수 있고 직접 볼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여수답게 메뉴는 용궁해물탕, 돌문어삼합, 낙지탕탕이, 새우 전복구이, 딱새우회, 낙지호롱이 등 해산물요리를 판매!

​저희 가족은 용궁해물탕(38,000원)과 우리딸이 좋아하는 육회&낙지탕탕이(40,000원) 주문!


우리는 당일치기로 갑작스레 온거라 돌아가는 길은 내가 운전하기로 하여 술은 우리 남편 혼자 맛나게 먹었네요 ㅎㅎ
주문을 마치면 기본 반찬을 가져다 준답니다
포장마차이다 보니 테이블이 넓진 않았지만 그래도 옆테이블과 메뉴판을 두고 좁게 앉아서 먹는 재미도 은근 재미있더군요 ㅋㅋ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용궁해물탕이 나왔어요~
돌문어 한마리와 새우 그리고 살아있는 전복이 딱~~
한눈에 봐도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 ^^


그리고 우리딸이 좋아하는 육회와 낙지탕탕이 세트!
살아 꿈틀대는 낙지탕탕이  그리고 계란 노른자르 터트려 잘 비벼먹으면 담백함이 일품인 육회까지~

  


용궁해물탕도 보글보글 끊기 시작하니 직원분이 오셔서 먹기좋은 사이즈로 돌문어를 잘라주셧어요 ㅎㅎ
얼마나 연한지 돌문어 한점 먹으니 몇번 씹지도 않았는데 꼴깍 넘어갔네요 ㅋㅋ
분위기도 너무 좋고 기분이 좋아서 그런지 음식 먹는 내내 힐링~~


오후 7시부터 버스킹이 시작되어 밤 9시 30분까지 계속된답니다~

솔직히 포장마차라 그런지 음식이 감탄할 정도로 맛있진 않았답니다 ^^;;; 참고하세요!
용궁해물탕은 국물이 너무 썼어요 ㅠㅠ 그리고 육회는 냉동육회인데 양이 너무 적었다는점 ^^;;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셔요 ^^

하지만 분위기와 볼거리들이 가득해서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꼭 가봐야해 세번째 여수 낭만포차거리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배도 부르고 기분도 좋고 버스킹 구경하며 노래도 부르고~~
초등생인 우리딸도 너무나도 즐거워했어요~ ^^
실제 어린 아이들은 앞에 나와서 춤도 추고 열린 분위기의 버스킹공연이라 너무나도 즐거웠답니다 ^^

​버스킹 공연을 끝까지 보고 싶었지만 서서 봐야하기에 우리딸이 다리도 아프다하고 또 전주로 돌아가는데 약 2시간이 걸리니 저희 가족은 8시 30분쯤 출발~


출발 전 물을 사려고 편의점 들렀는데 편의점 옆 여수달구나 디저트가게가 딱~~~
너무나 맛있어 보여 이런건 또 그냥 지나갈수 없기에 ㅋㅋ
와플과 아이스크림을 크게 한컵 구입 완료!!

 


아이스크림은 바닐라와 옥수수맛 두가지 맛에 겉에 와플은 완전 겉바속촉!!
돌아가는 차안에서 디저트까지 완벽했던 하루라고 우리딸과 남편과 수다떨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도 전혀 피곤하지 않았답니다 ^^

​오늘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낭만포차거리, 케이블카, 오동도 이용요금 주차정보 총정리 꿀팁 총정리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곧 다가오는 10월 황금연휴~~ 
여수로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