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속초 가볼만한곳 - 중앙시장 맛집, 아바이마을 갯배 주차장 가격정보

 

 


오늘은 속초 가볼만한곳 필수 코스인 중앙시장 맛집, 아바이마을 갯배 주차장 가격정보를 소개하려 합니다


지난 6월 징검다리 연휴에 저희 가족은 비행기티켓 예매 실패로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전주에서 약 5시간 정도의 장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비행기를 타고 갈까 자차를 끌고 갈까 고민 고민하다 결국 자차를 가지고 가기로 결정!
첫째날은 강릉 양양을 방문, 두번째 날은 고성 통일전망대와 속초해수욕장 영랑호를 관광~
마지막 셋째날은 가족들에게 줄 먹거리를 위해 계획한 속초 아바이마을과 중앙시장 관광!


◎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이용요금 : 편도 어른 500원 / 청소년 300원
주차장 안내 : 아바이마을 주차장에 무료 주차 가능!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 1길 공영주차장 있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첫번째 아바이마을!

반대편 갯배선착장 근처 청년몰쪽에 주차하고 갯배체험도 가능합니다.

​저희 가족은 아바이마을 갯배 탑승-> 속초 중앙시장 관광 코스로 픽!
아바이마을 선착장에서 도보로 약 5분이면 속초 중앙시장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



행정상 명칭은 청호동(靑湖洞)이고, 아바이마을은 속칭이라고 하네요
 1·4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집단촌락을 형성하였다고 합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아바이마을은 독특한 이름때문에 그 뜻도 너무나 궁금했었는데요
아바이마을 유래는 이후 함경도 출신 가운데서도 특히 늙은 사람들이 많아,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마을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은 두곳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하나는 아바이마을 공영주차장 있는곳에서 도보로 약 3분정도 거리 선착장에서 탑승하는 방법
또하나는 반대쪽 아바이마을 청년몰쪽 에서 탑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기에 이곳에서 탑승~
선착장 가는길 안내도가 잘되어 있으니 금방 찾아 올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포토존도 있구요 요금 안내표도 되어 있습니다
편도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성인 500원 / 초등학생 300원
현금으로만 되는 줄 알았는데 카드도 된답니다~ ^^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진짜 소처럼 모형을 설치해놨습니다 ㅎㅎ

 


갯배는 약 10분에 한번씩 운행하는 것 같더라구요
조금 기다리니 금방 탈수 있는데요 
기다리는 동안 잠깐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건너편에서 갯배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탑승준비~~
천천히 줄을 당기며 건너오는 갯배~

탑승을 하고 보니 운행방식이 이렇게 수동이더라구요~
줄을 약 3명의 관리자분이 줄을 당기면 배가 반대쪽 선착장으로 향하는 방식!
의외로 굉장히 힘들어 보였어요

지금은 그나마 6월이라 괜찮지만 한여름에는 정말 고생이 많이 하실듯..
지금은 정말 살기 좋은 시대이지만, 속초 가볼만한곳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은 예전 1960~70년대는 이렇게 먹고 살기 위해 힘겨운 노동을 감수하며 바닷일을 한다는걸 우리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직접 눈으로 확인할수 있었서도 좋았어요~
저희처럼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속초 여행시 꼭 방문하시길~ ^^

약 3분~ 5분정도 짧은 탑승이 이었지만 뜻깊은 체험~~
갯배에서 내리니 바로 보이는 것은 왼편의 속초 청년몰!
낮 12시에 방문해서 그런지 아직 오픈을 안한곳이 많은 듯 하여 저희는 속초 중앙시장쪽으로 고고~~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 가는길에는 수제공갈빵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시식코너가 있어서 한조각 맛봤는데 와우~ 바삭!! ㅎㅎ
바삭하지만 달지 않은 담백함 ㅎㅎ 아이스크림이랑 먹으면 완전 꿀맛일듯! ^^
우선 오는길에 들러서 사자고 하여 눈으로 찜하고 속초시장으로 고고~~

 


​또 얼마 가지 않아  왕가탕후루가 보이네요 ㅎㅎ
저는 몰랐지만 아이들 사이에서는 엄청 핫한 탕후루라고 하네요 ㅎㅎㅎ
이것 또한 속초시장을 둘러보고 돌아가는 길에 사먹자고 하여 우선 눈으로만 찜~~ ^^
 


그리고 얼마 가지 않아 속초중앙시장 벽화거리가 나오는데요
벽화거리라고 해서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이 아니라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요~
옛날 속초 바닷일, 중앙시장의 흑백사진으로 전시해놓아서 가면서 그 당시 어떤 분위기였는지 사진으로나마 알수 있었던 ^^
벽화거리를 지나니 바로 속초 중앙시장 도착!!


◎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닭강정, 오징어순대 먹거리 가격 소개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주차장 안내 :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은 실내 빌딩 주차 시스템입니다
주차비는 30분 이내 300원 / 이후 10분당 200원 / 최고 6,000원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대부분 중앙시장이라고 불리고 있어서 같은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저희 가족은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지 않고  아바이마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갯배를 타고 왔답니다~

01.. 속초 중앙시장 맛집 새우아저씨 (가격은 메뉴판 참고)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튀김도 빠질수 없자나요~
더군다나 바닷가의 특색을 담아 베이비꽃게튀김과 새우튀김 홍게튀김을 판매하는 새우아저씨!
우리딸은 지나가면서 베이비크랩이 너무 먹어보고 싶다길래 이것 역시 구입!
베이비크랩(30마리) 10,000원, 왕새우튀김(5마리)+홍게튀김(5마리)(10,000원) 구입완료!
 
여기도 유명한지 꽤 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지만 튀김을 다시한번 튀겨주기에 조금 기다리는 시간 있답니다 ^^
이것 역시 장장 5시간의 거리를 달려 전주 집에서 시식!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 맛집 새우아저씨에서 구입한 베이비크랩은 30마리 넣어준다고 하지만 실제 그보다 더 많이 넣어주었어요~ 역시 시장인심 ^^
그리고 새우도 엄청 크고 홍게튀김도 큼지막했어요~
튀김이 식었기에 에어후라이에 180도에서 약 5분정도 뎁혀서 먹었습니다.

 


케찹과 마요네즈 준비해서 함께 찍어서 먹었는데 완전 맛남~
특히 베이비크랩은 진짜 바삭하고 꽃게랑 맛보다 더 맛남 ㅎㅎㅎ
'안싸우면다행이야' 예능프로그램에서 꽃게튀김 보면서 한번 먹어보고 싶다 정말 그 맛이 궁금하다 생각했는데 여기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깜놀~
그리고 정말 과자처럼 바삭하더라구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속초 중앙시장 맛집 먹거리로 새우아저씨 추천해요~ ^^

 


02. 벌집아이스크림 (6,000원)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가 입구부터 출현!!
우리딸 벌집아이스크림 핫하다며 너무 먹고싶다고 하길래 하나 사보았습니다 ^^
소프트아이스크림에 벌꿀과 벌집을 한조각 넣어주는데요


벌집이 생각보다 작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먹어보니 너무 맛났어요 ㅎㅎㅎ
꿀의 달콤함이 아이스크림과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


그 외 벌집탕후루, 철판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도착하면 아이들이 먼저 신나할듯한 분위기~ ^^

​ 
03. 명란바게트 (7,900원)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중 하나인 바게트 쏙에 명란을 넣어 만든 소를 넣어 먹는 빵인데요
전주에는 길거리아가 있다면 이곳 속초에는 명란바게트가 있네요 ㅎㅎ
SBS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할 정도로 독특하면서 맛난다고 하네요 ^^

​ 

04. 속초 홍게 (한팩 30,000원)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 먹거리!  홍게가 빠질순 없죠~
홍게를 판매하는 음식점도 많지만 이렇게 시장에서 먹기 좋게 손질하여 포장하여 판매하고 있답니다~
홍게다리, 게딱지까지 야무지게 포장되어 있으니 포장해서 호텔로 가도 되고 아니면 지인 선물로 사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가족은 전날 오징어회와 홍게를 벌써 먹은 터라 이건 패스~ ^^



05. 속초 중앙시장 오징어순대 


속초 가볼만한곳 필수 코스! 일명 아바이순대라고 하여 속초 중앙시장 오징어순대가 정말 유명한대요~
오징어속에 각종 야채와 다진고기를 넣어 계란에 부쳐서 동그랑땡처럼 만들어진 순대~
먹어보면 오징어의 쫄깃함과 고기의 담백함까지 느낄수 있어서 한끼 식사로 정말 좋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할만한 음식이랍니다 ^^
개인적으로 속초 중앙시장 오징어순대에 청양고추를 넣어서 좀 매콤한 맛도 함께 판매했으면 하는 바램~ ㅋㅋ
매운걸 좋아하는 저로서 조큼 느끼했다는 ㅋㅋㅋ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하세요~



​06.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한박스 20,000원)


속초 여행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게 바로 만석닭강정 상자였어요 ㅎㅎ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 먹거리로 그만큼 유명하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저희도 방문하고 구입했는데요
얼마나 많은 분들이 구입해가는지 뒤편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하고 박스를 쌓아놓고 판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전주 가족들에게 선물로 주려고 5박스를 구입!


장장 5시간의 거리를 이동하여 집에 도착해서 먹게된 만석닭강정!!
흠~~ 국내산 정육닭을 사용한 닭강정이라 그런지 닭고기가 부드럽긴 했어요
하지만 양념 소스는 일반 닭강정에서 판매하는 소스와 큰 차이를 못느꼈어요 ^^;;;
우리딸과 남편이 맵질이라 보통맛으로 구입해왔는데 저는 맵부심이라  매운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

​​ 
07. 중앙닭강정 (한박스 20,000원)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 맛집 중 하나인 이곳 역시 줄서서 사가더라구요~
만석닭강정과 다르게 한정판매라서 오전에 판매량이 다 팔리면 오후 1시 이후에 다시 와야 된다는 점~
저희 가족도 만석보다 이곳 중앙닭강정을 사고 싶었지만 벌써 오전 판매량 품절 ㅠㅠ
그래서 오래 기다릴수 없어서 그냥 만석으로 구입한거였는데 이곳도 한번 먹어보고 싶었다는~ ^^


그외에도 감자전, 수수부꾸미전 등 다양한 먹거리도 있었구요~


또한 더덕닭강정도 판매하고 있어요~ 닭강정속에 더덕이 들어 있어서 어른들은 좋아하겠지만 아이들은 더덕향을 좋아할지 여부는 호불호일듯 ^^

 

​ 
또한 강원도하면 감자자나욧~
큼지막한 통감자를 활용한 먹거리 팔공감자!
통감자 속에 치즈를 넣은 것도 있고 소시지를 넣은것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이것도 완전 내스타일이지만 새우아저씨에서 벌써 구입하게 있어서 패스~~
또한 삼겹살말이 구이도 판매해요~


08. 황소식당 막국수 (1인분 8,000원)


속초 가볼만한곳 중앙시장 맛집으로 막국수도 유명하더라구요~
저희 가족은 전주로 출발 하기 전 점심으로 막국수 선택!
날씨가 덥기도 하고 금방 나오는 요리일듯 하여 방문!
그런데 왠지 맛집 분위기~~ 가게는 작지만 손님으로 꽉차있었구요
배달전화 예약전화도 계속해서 오더라구요 ㅎㅎ


막국수 2인분과 감자전 주문!
메밀면에 냉면육수 비슷한 국물에 야채와 다대기가 들어있어서 비벼서 먹는 막국수~
국물이 동치미맛도 나면서 깔끔하고 개운 시원~ ^^
또한 면도 제가 좋아하는 메밀면이라 굿~~

또한 시장에서 먹어보고 싶었던 감자전~
다행히 이곳에서도 판매하고 있어서 한판 먹었답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두툼한 감자전!
감자전은 오래 익혀야 한다는 걸 알기에 조금 기다렸다가 시식!
쫀득하면서 감자의 담백함까지~~~
더군다나 막국수하고도 너무 잘어울렸어요 ^^

6월은 여행의 계절~
속초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오늘 소개한 속초 가볼만한곳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오징어순대 닭강정 등 먹거리 정보로 조금이나마 여행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