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차장 이용요금 총정리

 

오늘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차장 이용요금 총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

 

 

지난 6월 징검다리 연휴에 저희 가족은 비행기티켓 예매 실패로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전주에서 약 5시간 정도의 장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비행기를 타고 갈까 자차를 끌고 갈까 고민 고민하다 결국 자차를 가지고 가기로 결정!

첫째날은 강릉 양양을 방문, 두번째 날은 고성 통일전망대와 속초해수욕장 영랑호를 관광~

 


◎ 속초 해수욕장

주소 : 강원 속초시 조양동
주차안내 : 입구쪽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강원도 속초하면 바다가 빠질수 없죠~
바로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입구쪽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마치고 바로 바다다~~ 외치며 달려간 곳!!
에메랄드빛 바다와  파~~아란 하늘이 반겨준 바로 이곳!
징검다리 휴일이라 그런지 정말 많은 사람이 방문하였더라구요


속초 해수욕장 입구부터 인증샷을 찍을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구요
해수욕장 곳곳에는 쉼터도 마련되어 있어서 앉아서 쉴수도 있고   해수욕장 바닷가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서 물멍을 해도 좋은곳!
해수욕장은 7월부터 개장한다고 하니 6월에는  바닷가를 거닐며 사람구경 바다구경 하며 힐링하시면 된답니다~


저희 가족 역시 인증샷!!
강원도 속초 여행은 언제 또 올지 모르니 꼭 인증샷 필수!!
그림으로 그려놓은 듯한 푸르른 하늘에~ 바다인지 하늘인지 모를정도로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인증샷!!

◎  속초 아이대관람차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아이
운영시간 : 10 :00~20:00
이용요금 : 대인 12,000원 / 소인 6,000원 (그외 자세한 요금은 이미지참고)
차안내 : 속초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서 공영주차장에 이용가능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바로 아이대관람차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시 꼭 체험보길 추천드립니다 ^^
속초 해수욕장 입구쪽에 위치해 있어서 여행코스로는 필수인데요
속초아이는 높이 약 65m의 36개(6인승) 캐빈이 장착된 국내 최초 해변에 위치한 속초 아이대관람차입니다.
사진만으로도 왠만한 아파트 빌딩 높이만큼 높아요~


이용요금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

제가 방문한 날은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꽤 있었어요~
오후 6시쯤 방문했는데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답니다
처음에 매표소는 금방 끊고 들어가서 금방 타겠거니 했더니 안으로 들어가니 대기줄이 길었어요 ㅎㅎ;;
약 대기시간 40분 정도!
기본 1시간 웨이팅을 예상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기다리면서 찍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아이대관람차~
높이가 정말 높긴하더라구요~ 


드디어 기다리다가 대관람차 탑승!
방문자끼리만 탑승할수 있도록 해주어 너무 좋았구요~
혼자 방문해도 1명만 탑승하게 해주시더라구요 ^^
저희 가족끼리 탑승한 속초 아이대관람차 내부입니다~
왠지 느낌이 미니우주선을 탄 듯한 느낌 ㅎㅎ
모든게 둥글 둥글하게 인테리어되어 있어서 더 그런느낌이 ㅋㅋ
안에 에어컨도 있고 음악을 들을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도 있더라구요 ㅎㅎ


천천히 움직이는 아이대관람차! 무섭진 않았지만 사진찍는다고 남편이 자리에 일어설때마다 관람차가 움직여서 그때는 약간 스릴~~ ㅋㅋ
관람차 내부에서 촬영한 속초해수욕장과 에메랄듯빛 바다!!
높은곳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전경이 너무나 멋졌답니다 ^^
전주에 살아 대부분 서해 바다만 가다가 동해바다를 이렇게 보니 감탄이 절로~
서해바다는 수심이 얕아 이런 색깔이 나오지 않는데 동해는 수심이 달라서 그런지 또 다른 매력이 있었어요 ^^

 

◎ 속초 영랑호 범바위 & 자전거타기

주소 : 강원 속초시 장사동
운영시간 : 07 :00~ 20:00
이용요금 : 호수공원 입장료는 무료 (자전거대여는 유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영랑호입니다~
속초 영랑호는 둘레 7.8㎞. 면적 1.21㎢. 수심 8.5m. 자연호수로 백사가 퇴적하여 발달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영랑교(永郞橋) 밑의 수로를 통해 동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입수는 장천천이 유일한 하천으로 농경지를 관류하면서 호수로 유입된다고 합니다.


속초시에는 영랑호와 남쪽의 청초호(靑草湖) 2개의 석호가 있는데요
‘영랑호’라는 이름은 《삼국유사》의 기록을 근거로 신라의 화랑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했다 하여 붙여진 것이라고 합니다
신라시대에 화랑인 영랑·술랑(述郞)·안상(安詳)·남랑(南郎) 등이 금강산에서 수련하고 무술대회장인 금성(金城:지금의 경주)으로 가는 도중 이 호수에 이르렀는데, 영랑은 맑고 잔잔한 호수와 웅장한 설악의 울산바위, 그리고 웅크리고 앉아 있는 범바위가 물 속에 잠겨 있는 모습에 도취되어 무술대회에 나가는 것조차 잊고 오랫동안 이곳에 머물렀다고 하며, 그 이후로 영랑호는 화랑들의 수련장으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영랑호 수변 산책을 걸어서 해도 되지만 영랑호가 의외로 크기가 컸어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덥기도 하고 자전거로 둘러보자하여 자전거를 대여!
일반 수동 자전거를 대여해도 되고, 페달을 구르기 힘든 분들은 전동바이크를 대여하여 속초 영랑호를 구경해도 좋을것 같아요 ^^

수동 자전거로 쉬지않고 달리면 영랑호 한바퀴 도는데 1시간정도 걸리는 듯 해요~
저희 가족은 직접 구르기로 하고 수동 자전거 3인용을 대여!


자전거를 함께 타고 고고~~
자전거를 타면서 영랑호를 바라보는데 바다 바로 옆에 이런 커다란 호수가 있다는게 놀라울 정도! ^^
시원한 호수바람을 쐬며 천천히 호수 전경도 감상하고~ 힐링 제대로 ㅎㅎ
하지만 약 30분이 지나니 남편이 약간 지친 기색 ㅎㅎㅎ
얼굴은 지쳐보였지만 운동되며 좋다고 남편은 열심히 페달을 밟았어요 ㅋㅋ
저와 저희 딸은 번갈아가며 페달을 함께 밟아 주었구요 ㅎㅎ


자전거를  타고 약 30분정도 가니 범바위가 나왔어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영랑호수 옆에 이런 커다란 바위가 있다는게 신기 신기!  

이곳 역시 다녀갔다는 인증샷 필수!



약 1시간정도 자전거 타고 속초 영랑호 한바퀴 미션 클리어 ^^
여자분들이나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전동자전거롤 추천드립니다~
페달 밟는게 은근 힘들수도 있어서 한바퀴를 다 못돌고 되돌아 오는 분들도 꽤 있었답니다 ^^

◎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이용요금 : 편도 어른 500원 / 청소년 300원
주차장 안내 : 아바이마을 주차장에 무료 주차 가능!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 1길 공영주차장 있습니다.
아바이마을 반대편 갯배선착장 근처 청년몰쪽에 주차하고 갯배체험도 가능합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아바이마을 입니다~​
저희 가족은 아바이마을 갯배 탑승-> 속초 중앙시장 관광 코스로 픽!
아바이마을 선착장에서 도보로 약 5분이면 속초 중앙시장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
 
행정상 명칭은 청호동(靑湖洞)이고, 아바이마을은 속칭이라고 하네요
 1·4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집단촌락을 형성하였다고 합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이라고 해서 독특한 이름때문에 그 뜻도 너무나 궁금했었는데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아바이마을 유래는 이후 함경도 출신 가운데서도 특히 늙은 사람들이 많아,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마을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은 두곳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하나는 아바이마을 공영주차장 있는곳에서 도보로 약 3분정도 거리 선착장에서 탑승하는 방법
또하나는 반대쪽 아바이마을 청년몰쪽 에서 탑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기에 이곳에서 탑승~
선착장 가는길 안내도가 잘되어 있으니 금방 찾아 올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포토존도 있구요 요금 안내표도 되어 있습니다
편도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성인 500원 / 초등학생 300원
현금으로만 되는 줄 알았는데 카드도 된답니다~ ^^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진짜 소처럼 모형을 설치해놨습니다 ㅎㅎ

갯배는 약 10분에 한번씩 운행하는 것 같더라구요
조금 기다리니 금방 탈수 있는데요 
기다리는 동안 잠깐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건너편에서 갯배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탑승준비~~
천천히 줄을 당기며 건너오는 갯배~


탑승을 하고 보니 운행방식이 이렇게 수동이더라구요~
줄을 약 3명의 관리자분이 줄을 당기면 배가 반대쪽 선착장으로 향하는 방식!
의외로 굉장히 힘들어 보였어요
지금은 그나마 6월이라 괜찮지만 한여름에는 정말 고생이 많이 하실듯..
지금은 정말 살기 좋은 시대이지만,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은 예전 1960~70년대는 이렇게 먹고 살기 위해 힘겨운 노동을 감수하며 바닷일을 한다는걸 우리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직접 눈으로 확인할수 있었서도 좋았어요~
저희처럼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속초 여행시 꼭 방문하시길~ ^^

약 3분~ 5분정도 짧은 탑승이 이었지만 뜻깊은 체험~~
갯배에서 내리니 바로 보이는 것은 왼편의 속초 청년몰!
낮 12시에 방문해서 그런지 아직 오픈을 안한곳이 많은 듯 하여 저희는 속초 중앙시장쪽으로 고고~~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중앙시장 가는길에는 수제공갈빵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시식코너가 있어서 한조각 맛봤는데 와우~ 바삭!! ㅎㅎ
바삭하지만 달지 않은 담백함 ㅎㅎ 아이스크림이랑 먹으면 완전 꿀맛일듯! ^^
우선 오는길에 들러서 사자고 하여 눈으로 찜하고 속초시장으로 고고~~


 

◎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먹거리 가격 소개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주차장 안내 :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은 실내 빌딩 주차 시스템입니다
주차비는 30분 이내 300원 / 이후 10분당 200원 / 최고 6,000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중앙시장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대부분 중앙시장이라고 불리고 있어서 같은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저희 가족은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지 않고  아바이마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갯배를 타고 왔답니다~


01. 속초 홍게 (한팩 30,000원)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홍게가 빠질순 없죠~
홍게를 판매하는 음식점도 많지만 이렇게 시장에서 먹기 좋게 손질하여 포장하여 판매하고 있답니다~
홍게다리, 게딱지까지 야무지게 포장되어 있으니 포장해서 호텔로 가도 되고 아니면 지인 선물로 사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가족은 전날 오징어회와 홍게를 벌써 먹은 터라 이건 패스~ ^^


02. 속초 중앙시장 오징어순대 


일명 아바이순대라고 하여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중앙시장의 오징어순대가 정말 유명한대요~
오징어속에 각종 야채와 다진고기를 넣어 계란에 부쳐서 동그랑땡처럼 만들어진 순대~
먹어보면 오징어의 쫄깃함과 고기의 담백함까지 느낄수 있어서 한끼 식사로 정말 좋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할만한 음식이랍니다 ^^
개인적으로 속초 중앙시장 오징어순대에 청양고추를 넣어서 좀 매콤한 맛도 함께 판매했으면 하는 바램~ ㅋㅋ
매운걸 좋아하는 저로서 조큼 느끼했다는 ㅋㅋㅋ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하세요~


03.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한박스 20,000원)


속초 여행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게 바로 만석닭강정 상자였어요 ㅎㅎ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중앙시장 먹거리로 그만큼 유명하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저희도 방문하고 구입했는데요
얼마나 많은 분들이 구입해가는지 뒤편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하고 박스를 쌓아놓고 판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전주 가족들에게 선물로 주려고 5박스를 구입!


장장 5시간의 거리를 이동하여 집에 도착해서 먹게된 만석닭강정!!
흠~~ 국내산 정육닭을 사용한 닭강정이라 그런지 닭고기가 부드럽긴 했어요
하지만 양념 소스는 일반 닭강정에서 판매하는 소스와 큰 차이를 못느꼈어요 ^^;;;
우리딸과 남편이 맵질이라 보통맛으로 구입해왔는데 저는 맵부심이라  매운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
​ 

04. 속초 중앙시장 맛집 새우아저씨 (가격은 메뉴판 참고)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튀김도 빠질수 없자나요~
더군다나 바닷가의 특색을 담아 베이비꽃게튀김과 새우튀김 홍게튀김을 판매하는 새우아저씨!
우리딸은 지나가면서 베이비크랩이 너무 먹어보고 싶다길래 이것 역시 구입!
베이비크랩(30마리) 10,000원, 왕새우튀김(5마리)+홍게튀김(5마리)(10,000원) 구입완료!


여기도 유명한지 꽤 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지만 튀김을 다시한번 튀겨주기에 조금 기다리는 시간 있답니다 ^^
이것 역시 장장 5시간의 거리를 달려 전주 집에서 시식!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중앙시장 맛집 새우아저씨에서 구입한 베이비크랩은 30마리 넣어준다고 하지만 실제 그보다 더 많이 넣어주었어요~ 역시 시장인심 ^^
그리고 새우도 엄청 크고 홍게튀김도 큼지막했어요~
튀김이 식었기에 에어후라이에 180도에서 약 5분정도 뎁혀서 먹었습니다.
케찹과 마요네즈 준비해서 함께 찍어서 먹었는데 완전 맛남~
특히 베이비크랩은 진짜 바삭하고 꽃게랑 맛보다 더 맛남 ㅎㅎㅎ
'안싸우면다행이야' 예능프로그램에서 꽃게튀김 보면서 한번 먹어보고 싶다 정말 그 맛이 궁금하다 생각했는데 여기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깜놀~
그리고 정말 과자처럼 바삭하더라구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속초 중앙시장 맛집 먹거리로 새우아저씨 추천해요~ ^^


05. 중앙닭강정 (한박스 20,000원)


이곳 역시 줄서서 사가더라구요~
만석닭강정과 다르게 한정판매라서 오전에 판매량이 다 팔리면 오후 1시 이후에 다시 와야 된다는 점~
저희 가족도 만석보다 이곳 중앙닭강정을 사고 싶었지만 벌써 오전 판매량 품절 ㅠㅠ
그래서 오래 기다릴수 없어서 그냥 만석으로 구입한거였는데 이곳도 한번 먹어보고 싶었다는~ ^^

​ 

◎  속초 호텔 더클래스300

주소 :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915
전화 : 033-630-0900
주차안내 : 건물 지하주차장, 옥외주차장 이용가능
여기어때를 통해 속초 호텔 스위트 트리플 예약! 비용은 약 160,000원 (1박)


한달전 미리 예약해 놓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호텔로 괜찮은 곳 더클래스300입니다
지어진지는 좀 되어 보였어요~
속초해수욕장에서 차로 약 5분~8분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었어요
체크인을 하고 12층으로 고고!


저희 가족이 3명이라 속초 호텔로 침대 2개인 방을 찾다보니 예약하게 되었는데요
거실룸과 안쪽 방이 하나 더있는 두개의 룸이 있는 속초 호텔 더클래스300!
꽤 넓어서 굉장히 좋았답니다 ^^
예전 여수 호텔은 1박하는데 23만원이나 되었는데 방도 작고 욕실도 너무 작아서 완전 실망했었는데 이곳은 가격대비 굿!

 


1박하고 잠만 자고 가는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왠지 좁은 곳보다는 마음적으로 여유가 ㅎㅎ
속초 호텔 더클래스300은 무엇보다도 욕실이 굉장히 컸어요~
나름 스위트룸이라 그런지 욕조도 있고 욕실이 커서 좋았어요 ^^
단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바닥이 카페트라 1층 자판기에서 실내화를 사와서 신어야 했답니다 (1켤레 2,000원)

​역시 한국사람은 온돌바닥 체질이라 그런지 실내화가 약간 불편 ㅋㅋ
하지만 호텔 체크아웃할때 다른 방을 보니 2인 사용한 가능한 방들은 마루바닥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 속초 맛집 영랑호조개구이

주소 : 강원 속초시 번영로129번길 25
운영시간 : 월, 화,목,금 16:00~23 :00 / 토, 일 14:00~23:00
전화 : 033-636-9291
주차안내 : 가게앞 도로변에 주차가능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하나인 음식점으로 영랑호조개구이를 방문하였는데요
영랑호 바로 주변에 있어서 영랑호 방문시 점심식사 또는 저녁식사 장소로 좋아요~
저희 가족은 점심식사를 위해 방문하였답니다 ^^
바닷가에 왔으니 해산물은 기본~ ㅎㅎ
저희 가족은 황제찜(중)을 주문!


총 3단으로 되어 있는 조개구이 찜인데요
맨 위에는 1단에는 가리비찜, 2단에는 가리비&조개 소라찜, 3단에는 전복, 새우 감자떡, 아바이순대, 계란등이 있답니다~
양이 푸짐해서 놀랐고 이곳의  특색요리인 아바이순대와 감자떡이 함께 디저트로 들어있는게 더욱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조개구이는 좀 짜서 조개찜을 추천드립니다 ^^
찜으로 나온것이라 그런지 담백하고 조개의 맛도 살아있고 좋았어요~
가리비는 크기도 커서 깜놀 ^^
​부모님을 모시고 와도 좋고 저희처럼 가족단위로 방문하셔도 좋은 맛집이었답니다~ ^^



6월은 여행의 계절~

속초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오늘 소개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장소 먹거리 주차장 이용요금 소개로 속초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