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


오늘은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를 소개하려 합니다

​한창 크는 시기인 우리딸은 일주일에 여섯번은 고기를 외치는 듯;;
그렇다고 한창 클 나이의 아이에게 야채만 줄수도 없고 ^^;;
그래서 우리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돼지갈비를 먹으러 솔가숯불갈비를 방문하였습니다



영업안내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강변로 70 1층 101호~104호
전화 : 0507-1353-9301
운영시간 : 11:00~22:00

 


[주차안내]
건물 뒷편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나 주차공간이 없을시 골목에 주차하고 방문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주말 방문시 근처 신협주차장을 2시간 무료로 이용가능하답니다!


멀리서도 초록색 바탕의 소나무 로고가 한눈에 띄는 솔가!
삼천 천변쪽 대로변에 위치해 있기에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 안에 들어서면 높은 천장과 원목테이블 분위기 좋은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근데 숯불갈비집인데 이상하게 고기 굽는 냄새가 거의 안났다는 점!!
그 이유는 뒤에 다시한번 설명드리께요~


한쪽 전면이 통창으로 되어있고 그에따라 테이블이 놓여 있는데요
창가쪽 테이블은 대부분 4인 또는 8인이 이용할수 있는 테이블이구요
안쪽에는 4인용 테이블이 줄지어 있답니다 ^^


그외에도 룸이 3개나 있는데요


회식장소, 가족모임, 단체모임으로 완전 좋아보였어요~
분리된 공간에 아늑한 원목인테리어가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평일 점심이었는데 벌써 단체로 방문한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워낙 유명한 숯불갈비 집이다보니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 저는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어요~
점심 저녁 피크시간에는 웨이팅있을수 있느니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
배가고파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을 했어요~
수제돼지갈비 2인분과 우리딸이 너무나 좋아하는 육회비빔밥 1인분을 주문!


테이블마다 앞접시와 종이컵 맥주잔 소주잔이 구비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리고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 양념갈비를 맛있게 먻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답니다~


자주 뒤집어야 부드럽고 맛있다는 사실!!
삼겹살은 자주 뒤집으면 육즙이 빠진다고 하여 자주 뒤집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숯불갈비는 반대로  자주 뒤집어줘야 타지 않고 맛있게 먹을수 있다는 점!! ^^
또한 가게에서 고기굽는 냄새가 나지 않는 이유는 하향식 배출로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는 비법!!
불판 역시 재사용하지 않고 일회용 불판을 사용하여 위생적이라는 점!! ^^


메뉴를 살펴보면 수제돼지갈비 1인분 16,000원
소양념갈비 1인분 27,000원
한우꽃등심 1인분 36,000원
육사시미  1인분 18,000원

국내산 목우촌 무항생제 돼기고기를 사용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한다는 사장님~! 
역시 맛집은 달라도 뭔가 다르네요 ^^

​식사류로는 전통 갈비탕 1인분 12,000원
해장국 8,000원
육회비빔밥 12,000원
함흥물냉면 8,000원
함흥비빔냉면 8,000원

점심특선(오전11시~오후3시)으로는 소양념갈비 25,000원
전통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은 11,000원
식사류도 준비되어 있으니 점심메뉴로 뜨끈한 갈비탕 또는 육회비빔밥을 즐길수도 있으니 너무 좋네요~

​음식을 주문하니 바로 숯불을 넣어주셨어요~


일반 탄소가 많이 나오는 숯이 아닌 진자 나무숯을 넣어주셨어요~

그리고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에서 기본 반찬을 준비해주셨는데요!  
이곳 채소는 농수산물 시장에서 당일 공수하여 신선한 재료만을 공수한다고 하네요!
색깔부터가 알록달록하니  침샘 자극 ㅋㅋ


깻잎위에 있는 쌈무와 송이버섯 가래떡 그리고 명이나물


그리고 에피타이저 샐러드와 김치, 소시지볶음, 양념게장까지~
남편 양념게장 너무 맛나다며 밥한공기랑 뚝딱 하네요 ㅎㅎ

​그리고 갈비구이에 빠지면 안되는 양파절임~!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아삭한 식감을 전해줄 필수 반찬과  개인 취향에 따라 곁들여 먹는  쌈장과 소스를 가져다주셨어요~

​먼저 우리딸이 주문한 육회비빔밥부터 나왔습니다


탱글함이 살아있는 육회 위에 노오란 노른자가 딱~!


비쥬얼만 봐도 윤기가 좌르르~~ 넘나 맛나보였어요!


우리딸은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야무지게 비비더니 맛있게 한숟가락 뜨네요 ㅎㅎ


한숟가락 먹어보려했더니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거라며 육회 없는 부분 밥만 떠서 먹으라고;;; ㅎㅎㅎ
한창클 나이니 이해하고 맛있게 먹고 쑥쑥 자라다오~ 엄마의 마음 ㅎㅎ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수제돼지갈비를 가져다 주셨어요~


전주 삼천동에 숯불갈비 집이 많이 있는데요
다 가보긴 했지만 기름기 있는 비지가 많이 붙어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는 기름기가 거의 없고 고기가 많아 완전 좋았다는~

숯불이 적당히 열이 올라왔으니 고기와 가래떡 송이버섯을 본격적으로 구워보기~~


아니 이런!!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에서 고기굽는 냄새가 거의 안나나 했더니 그 비법은 바로 환풍시설이 원형의 불판둘레로 쌓여 있다는점~~

고기가 구워지면서 나오는 연기들이 바로 옆으로 빨려들어가는거 보이시나요~ ^^

​삼겹살집 숯불고기집 다녀오면 옷에 고기냄새 베어 난감할때가 많은데요
이곳에서는 옷에서 냄새날 걱정 놉!!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뜨끈한 김치찌개도 가져다 주셨어요!


먼저 가래떡이 노릇하게 먹기 좋게 구워졌어요~
한입 후후 불어 먹으면 구워먹는 치즈맛이 살짝 나면서 누룽지맛도 나는 구운가래떡!!


​이게 고기가 맛있게 구워졌으니 먼저 이곳의 시그니처인 깻잎쌈무에 고기한점 올리고 마늘한점 올려서 맛있게 냠냠~
쌈무의 상큼함과 깨잎향이 갈비맛을 깔끔하게 잡아 준다는 점!!
끊임없이 들어가는  숯불갈비 ㅋㅋ

이번에는 명이나물에 밥 한숟가락 올려 놓고 고기 한점 그리고 마늘과 청양고추까지 올려 맛있게 한입~~
와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고기가 일품!!


저희 남편은 야채쌈을 좋아하기에 상추와 깻잎 그리고 양파절임 청양고추 마늘까지 야무지게 싸서 한쌈 먹네요 ㅎㅎ
어느 순간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에서 고기와 육회비빔밥을 클리어~!! ㅎㅎ
야들야들한 고기살이 너무나 맛있어서 어디로 들어가는지 모르게 순삭했네요 ㅋㅋ

​솔가숯불갈비는 회식장소 가족모임으로 너무 좋은 점은 후식으로 커피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일반 밀크커피 뿐만 아니라  개인취향을 고려하여  아메리카노도 즐길수 있도록 커피머신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

저는 달달하고 따뜻한 밀크커피로 입가심~~ ^^


오늘 방문한 전주 삼천동 갈비 맛집  아이부터 어른가지 모두 좋아하는 솔가숯불갈비의  고기맛은 정말 굿!
깔끔하고 프라이빗한 룸이 준비되어 있기에 곧 다가오는 친정아빠 생일에는 여기서 생일파티를 해야겠어요~
뿐만 아니라 회식장소,  가족모임, 단체모임으로 좋은~!
또한 저희 가족처럼 점심메뉴로  갈비탕, 육회비빔밥을 즐기러 와도 좋은 맛집 ^^

 

728x90
LIST